본문 바로가기

Marketing ٩( ᐛ )و/Schneider Electric, LiOn 🍃

[슈나이더 일렉트릭 유니버시티 앰버서더] 슈나이더 일렉트릭 유니버시티 앰버서더 3기 LiOn 합격 & 발대식 후기

 

 

 

 

 

 

안녕하세요, Soa입니다!

٩(ˊᗜˋ*)و

 

 

 

 

원래는 GA 관련 글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이제 막학기..스물여섯...이라....ㅠ..

이것 저것 취준때문에 할게 많아서 (변명)

 

 

원래 제가 관심이 엄청 많았던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에서

앰버서더를 모집한다고 해서 바로 달려가서 지원했죠! ㅎㅎ

 

 

저는 원래부터 외국계 기업에 관심이 많아서 알고는 있었지만

생각보다 외국계 기업은 구글, 애플 등 정말 유명한 B2C 기업을 빼면

그 분야에서 1위를 하더라도 모르는 경우가 되게 많더라구요..!

 

그래서 간단하게 알려드리자면..

 

 

 

슈나이더 일렉트릭이란?

 

프랑스계 외국계 기업.

에너지 효율성, 안전성,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전문 기업

전력 송배전, 공정 자동화 솔루션, 데이터센터 관리 솔루션 등 제품을 취급

 

요즘 기업들의 ESG 경영이 핫한데,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그에 대한 대표적인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기도 하고,

관련 국제 표준을 준수할 뿐만 아니라 슬로건이 'Life Is On'으로 지속 가능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업이라서 지원하기 이전부터 좋은 기업이라고 생각했었죠..!

 

게다가 CSR 활동도 활발하게 하기도 하고,

직원들 개개인의 특성, 그리고 성평등에 관해서 상도 받을 정도로

우수한 기업이기 때문에..꼭 가고 싶은..나의 꿈의 기업.........ㅠ

 

 

여하튼...서론은 이정도로 하고

서류랑 면접, 그리고 합격 후기와

발대식과 웰컴 키트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얘기하겠습니다!

 

 

 

 


 

 

[서류 및 면접 합격 후기]

 

 

1) 서류

 

우선 서류에서는 4문항에 대해 각각 300자 정도 작성해서 제출하면 됩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장점이나 특기 등도 작성하고

포트폴리오를 제출하고 싶다면 제출해도 됩니다.

 

 


 

 

자기소개 문항은 4가지로 다음과 같습니다!

 

(1) 지원동기

(2) 스마트에너지, 빌딩자동화, 스마트팩토리, 지속가능성, 신재생에너지, 4차산업혁명, 디지털혁신 등
기술 관련 키워드 중 가장 관심있는 키워드와 이유

3) 콘텐츠 제작 관련 가장 자신 있는 분야와 관련 활동 설명

4) 하고 싶은 활동 및 아이디어 작성

 

 


 

 

 

저는 지원동기에서는 평소에도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었음을 어필했고,

두 번째 문항에서는 디지털혁신에 대해서 이야기했습니다!

평소에 IT트렌드를 좀 알고 있거나, 스마트팩토리와 에너지 관리, 자동화 분야에 관심이 많으면 유리한 문항이죠!

세번째에서는 이전에 했던 대외활동에서 제작했던 경험을 예시로 들면서 자신있는 부분을 어필했고,

마지막에서는 20대가 만들 수 있는 친근하고 재미있는 콘텐츠(정확한건 비밀...부끄럽기 때문)를 말했습니다.

 

 

 


 

 

 

 

[면접]

 

 

면접은 MS Teams를 통해서 이루어졌습니다!

일정은 충분히 조절도 가능하고, 설문을 통해서 사전 조사 또한 진행합니다.

 

시간은 약 30분 정도 소요됐었고, 후보 2명이 함께 면접을 보게 됩니다.

제 면접 시간에는 담당 마케팅 매니저님께서 휴가셔서 아쉽게 참석하지 못하셔서

앰버서더 담당 HR 매니저님께서 면접을 봐주셨습니다.

그래도 마케팅 매니저님께서도 보셔야 해서 녹화를 진행했어요~!

 

오히려 2인 1조로 면접을 보니까 다음 차례를 기다리면서 생각할 수 있는 여유도 있기도 하고

뭔가 마음이 편한게 없잖아 있었어요!

 

그리고 담당 매니저님이 매우 천사이시기 때문에

정말 편하게 면접을 봤습니다!! ㅠ0ㅠ

 

 

질문은 거의 서류 문항과 관련된 질문 위주였고,

자기소개와 활동 관련 아이디어 등에 대한 질문이었어요~

 

 

 


 

 

[발대식]

 

 

 

아주 감사하게도 합격!!!!!!!!!!!!! 을 했고

발대식은 그 달 말에 이루어졌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아쉽지만 온라인 미팅이 진행되었습니다.

 

 

 

요로코롬 MS의 Teams를 통해서 진행되었고,

앰버서더 운영 관련 매니저님들 외에도

슈나이더 일렉트릭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시기 위해

SE아카데미에서 교육 나오셨습니다!

 

덕분에 슈나이더 일렉트릭 잘알이 되었,,,,,,은 뻥..

 

 

 

 

 

앞으로 저희 앰버서더들은 위와 같은 종류의 미션들을 수행하게 됩니다!

 

사진 자르다보니까 3월 미션은 안 보이지만
3월 미션으로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제품군 중에 하나를 골라서
해당 제품군(ex. IPC, PLC 등)에 대한 개념을 설명했었어요!

(곧 포스팅 예정...)

 

 

4월은..매우 힘든 달이었습니다...

시험 기간과 함께..영상을 제작했는데
4월 미션임에도 불구하고.. 무려 5월 10일에 완료할 수 있었습니당...

정말 p;ㅠ을 갈아서 만들었습니다...(많이 봐주세요)

 

그리고 5월에는 IT 및 자동화, 에너지 산업군 관련 트렌드 및 개념에 대해서 설명하는
카드뉴스와 블로그 포스팅을 제작하게 됩니다!

더불어 마케팅 콘테스트도 진행하는데, 이건 무려 대만 엠버서더들과 함께 합니다..!
1등을 하면 원하는 직무 현직자님에게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매우 귀중한 기회인지라,,놓치지 않을거예요,,,,,,,ㅎ

 

그리고 쭉쭉 다양한 미션들이 존재합니다...!
언젠가 포스팅해서 알려드릴 기회가 생길 겁니다...아마도ㅋㅋㅋㅋㅋㅋ

 

 

 

 


 

 

 

제가 그렇게 많은 대외활동은 한 건 아니지만..
그래도 이번에 세번째이고 다른 대외활동들을 봤을 때,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찐입니다...

솔직히 이렇게까지 다양한 혜택이나 활동을 하는 경우는 많지 않은 것 같아요..
대부분 일정한 미션을 진행하되 한 번쯤은 좀 색다른 미션을 진행하기는 하지만,
대부분 홍보에 치중되어 있는 편이라서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는 정도이거든요!

 

솔직히 지금 마케팅 콘테스트 준비하면서
영어로 커뮤니케이션 해야해서 넘 힘들지만,,,ㅠ

그래도 이런 기회가 있다는 것 자체가 되게 희귀하고 좋은 경험이니까요!

 

그리고 사실 현직자한테 멘토링 받는 게 진짜 쉽지 않잖아요..

솔직히 다른 곳에서는 한 번도 받은 적 없음,,,

 

받아도 거의 제한적인 부분이고, 컨택하는 게 전혀 쉽지 않은데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진짜 마케팅 실무진분들께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시고
질문이 있으면 편하게 여쭤보고, 대답도 굉장히 빠르시기 때문에 그게 가장 좋았어요!

 

저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홍보하려면 현직자 의견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저희한테 전적으로 맡기기보다 협력을 한다는 느낌..?

 

그리고 특히 언박싱 영상 제작할 때는 진짜 세일지 엔지니어님께서 하나 하나 다 알려주시고
영상 제작에 매우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셨습니다!!!!! 감동 ㅠㅠㅠㅠㅠㅠㅠㅠ

이렇게까지 열심히 해주시는 현직자 분들이 계시는 곳은 첨 봤다구요 ㅠㅠㅠㅠㅠㅠ

 

 

여튼,,, 이러이러한 점들로 인해서 저는 매우 강추합니다,,

까다로운 저를 만족시킨 이 곳,,,,,쏘 굿,,쏘 러블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끄읏-!

 

다음 번에는 앰버서더 활동 중에 제작한 콘텐츠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٩(ˊᗜˋ*)و

 

 

반응형